icon-yt2   

You are here:Home»한글»한글
한글

TKS web logo  50x60 linkedin

2015 12 01 Korean-page--headshot2

 


annualdinner  banner

 

연례만찬
한미 관계의 영향력을 더욱 증진시키고 이와 관련된 주요 업적들을 기리기 위해 코리아 소사이어티는 매년 뉴욕에서 연례만찬을 개최합니다. 코리아 소사이어티의 연중 최대 행사이자 한미 관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행사이기도 한 연례만찬에는 양국의 정∙재계 지도자 및 정부 인사, 학계, 언론계 지도자 500-900여 명이 참석해 양국의 우호를 다지고 상호 연대를 강화합니다. 만찬 중에는 한미 관계 증진에 기여한 인물에게 밴 플리트 상을 수상하며 역대 수상자로는 김대중 전 대통령, 반기문 UN 사무총장, 조지 부시, 지미 카터 전 대통령, 콜린 파웰, 헨리 키신저 전 국무부 장관 등이 있습니다. 또한 만찬의 기조연설자로는 이명박, 노무현 전 대통령, 김용 세계은행 총재, 매들린 올브라이트 전 국무부 장관 등 양국의 영향력 있는 인사들이 초청돼 품격 높은 행사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한편 지난 2012년에는 기관 55주년을 기념해 서울에서 만찬을 개최하며 한국에서의 입지를 다지기도 했습니다.

 


corporatepolicy  banner

 

정책
다양한 강의, 토론, 심포지엄, 워크숍을 통해 한미 양국 간 및 동북아 전역의 사회적, 경제적, 정치적, 역사적, 안보적 차원의 이해를 높이고 있습니다. 각계 각층에서 초빙된 저자, 학자, 정치인과 전문가들이 국제사회 속에서의 한미 관계와 관련된 중요 정책들을 논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미순회 한국 홍보 행사
코리아 소사이어티는 매년 미국 주요 도시를 돌며 한국을 홍보하는 순회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정책, 경제 현안에 대한 포럼부터 미술 전시, 영화 상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개최함으로써 미 전역에 한국의 발전상과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기업 및 경제
기업 및 경제 분야의 영향력 있는 인사들을 강연자로 초대해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열고 있습니다. 미국, 한국 및 아시아 전역을 대상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미 양국의 기업들에게 현 경제 흐름, 상호 투자 전략, 정부 경제 정책에 대한 심도 깊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양국 경제 현안에 대한 이해와 통찰력을 향상시킵니다.

 


supportingthearts banner

 

문화 예술

전시
코리아 소사이어티의 갤러리에서는 다양한 한국 예술 관련 전시를 열고 있으며, 한국 문화와 예술을 소개하는 강연 또한 정기적으로 기획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시와 프로그램들을 통해 보다 많은 미국의 관객들에게 한국의 전통 예술 및 중요 무형문화재의 우수성을 소개하는 한편, 동시대 작가들의 작품 또한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영화
코리아 소사이어티는 여러 주요 예술 기관 및 극장과 협력해 뉴욕에서 우수한 한국 영화가 정기적으로 상영될 수 있도록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또한, 주목할 만한 한국 감독과 배우를 초대해 관객과의 대화, 토론회 및 강연회도 개최하고 있습니다.


공연
코리아 소사이어티는 저명한 한국 음악인들을 초청해 한국의 전통 음악과 클래식 음악을 선보이는 무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ontemporaryissues  banner

 

작가와의 대담
명망 높은 한국의 작가들 뿐 아니라 한국 관련 저서를 집필해 주목받는 미국 작가를 초청해 토론회나 작품 감상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리
유명 셰프와의 대담, 출판 기념 행사, 요리 시연, 체험형 워크샵 등을 통해 미국인들이 한국 음식을 직접 요리하고 가정에서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컨템퍼러리 문화 및 시사
한국의 문화적, 사회적 이슈를 다루는 정보 및 대담 프로그램들을 운영합니다. 관객들은 패션, 뷰티, 온라인 비지니스, 입양 등 동시대 한국의 다양한 이슈들과 동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고 한미 간 공통 관심사에 대해 고찰하게 됩니다.

 


education  banner

 

교육

가족 프로그램
매년 초 한국의 설날을 기념하는 가족의 날 행사가 열립니다.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 놀이를 통해 참석자들이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한국의 명절들과 학생들의 여름 방학에 맞춰 다양한 가족 관련 프로그램들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강좌
1년에 세 학기로 구성된 한국어 강좌에서는 매년 약 200명에 달하는 학생들이 초급부터 고급반까지 8-10개의 레벨로 나눠진 수업에서 한국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학교 방문 프로그램
뉴욕 일대의 초중고등학교를 순회하며 수천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음악, 미술, 문화 등을 소개해 오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브리지
한미 두 나라 문화를 이해하고 양국 관계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미래의 지도자를 육성하고자 청소년 문화 교류 프로그램인 프로젝트 브리지 (Project Bridge)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매년 16명의 우수한 미국 고등학생들을 서부와 동부에서 고루 선발해 8개월 동안 체계적인 워크샵과 열흘간의 한국 견학 기회를 제공하며, 이들이 한국을 폭넓게 경험하고 더욱 깊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교사 연수 프로그램
뉴욕시 교육 당국의 정식 인가를 받은 강도 높은 교사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오늘날까지 1,000여 명 이상의 미국 교사들이 한국학 강의를 제공받았습니다.


교육자 현지 연수
지난 20년간 미국의 교사들과 교과서 편집자, 교육 행정가들이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현지에서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교육자 현지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습니다. 오늘날까지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을 방문한 미국 교육자 수는 670명이 넘습니다.

 


special events  banner

 

영프로페셔널 프로그램
한미 관계의 미래를 이끌 young professional들에게 한국을 알리고, 그들과 보다 발전적 관계를 구축해 나가고자 Young Professionals’ Network 시리즈를 운영합니다. Young professional들을 위해 특별히 기획된 문화, 예술, 정책, 경제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열어 여러 분야의 젊은 지도자들이 함께 모여 토론하고 네트워킹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줍니다.


특별 행사/멤버쉽 행사
‘신년의 밤’, ‘학생의 밤’ 등 매년 3-4차례 멤버쉽 관련 이벤트를 개최해 기존의 멤버에게는 감사하고, 잠재적 멤버들에게는 적극적으로 기관을 소개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연례 골프 대회
매년 뉴욕 인근의 명망 높은 골프 클럽에서 연례 골프 대회를 주최해, 기업 회원들과 후원자들이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상호 우애 증진 및 네트워킹 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multimedia  banner

 

멀티미디어 자료

온라인 프로그램
코리아 소사이어티는 자체 프로그램을 생방송으로 중계함으로써 미 전역은 물론 전세계 청취자들이 한국 관련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디오와 팟캐스트로 저장된 과거 프로그램들도 홈페이지, YouTube, Vimeo, iTunes 등 다양한 온라인 매체에 선보여지고 있습니다.


한국 관련 교육 자료들
미 전역의 한국학 교사와 학생들은 코리아 소사이어티를 통해 다양한 교육 및 학습 자료들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코리아 소사이어티의 웹사이트에서는 각종 수업 계획, 인터액티브 학습 자료 등 풍부한 영상 자료와 팟캐스트 등이 열람 가능합니다. 한편 조선을 주제로 한 ‘조선 코리아’ 웹사이트를 별도로 운영하며 보다 폭넓고 심도 깊은 역사적 자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home desktop top